습관 개조 2020. 5. 25. 10:01


계획
1. 변곡점)밤에 잠이 안 올때 대신 할 행동 : 매일 오후 10시에 잠이 안오면, 일단 침대에서 나와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, 호흡 정리를 하겠다.
2. 변곡점)휴식(특히 식사) 때 대신 할 행동 : 매일 오후 6시30분에 저녁식사를 시작할 때 음악을 플레이 하겠다.
3. 혼자 + 이동시작(특히 담배피러 갈 때) 때 대신 할 행동 : 매번 혼자 이동할 때(담배피러 갈 때) 음악을 플레이 하겠다.

완수 증거 삼을 구체적 보상
: 일일계획표에 하루 총 평 작성 시 성취감

 

 

 


 

 

잠자기전, 이동할 때 유튜브를 보는 버릇은 거의 고쳐졌다. 저번에는 폰은 챙기지 않고 버즈만 낀채로 이동하다가 노래가 끊긴 다음에야, 블루투스 범위를 벗어났음을 깨닫고 다시 폰을 챙기러 돌아갔다 나오기도 했다.

문제는 밥 먹을 때 유튜브 보는 행위이다. 한 번 보기 시작하니 계속 보게되고, 밥을 다 먹고서도 거의 1시간 가량을 계속 보기도 했다. 그 시간이면 온갖 정리정돈을 다 마치고 설거지도 하고 잘 준비까지 다 마쳐서 누워있었을 텐데.
그래도 이렇게 심각성을 인지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.

사실 변곡점이라고 기록했던 사실조차 까먹고 있었다! 아이구.

나머지는 이제 유튜브대신 음악을 트는게 익숙해져가기때문에 처음만큼 큰 심력을 쏟지는 않고 있으니, 이제 식사시간때에만 특히 유의하며 다시 습관개조를 진행하려 한다.

오늘부터 시작!


20.05.25(화)

실행 여부 : 실패

이유 : 까먹고 자연스럽게 유튜브 틀어서 밥먹음.

수정 : 저녁식사 시간 때(06:30) 알람 맞추고, 다시 한 번 인지 할 것

posted by 귀요미벌레
: